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재테크 I 코인

바이낸스 선물 거래 방법 입금부터 수수료 할인까지 A to Z

반응형

시작하기에 앞서

 

 

 

랄로가 바이낸스 선물 숏을 포기한 이유(feat.돈복사)

블로그에 이런 말을 쓰면 안되지만 최근 비트코인 장세는 씨X 소리가 절로 나오는 장이었다. 변동성이 너...

blog.naver.com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고, 화폐를 대체할만한 자산의 가치가 증가하는 현 시대에 새로운 코인 재테크의 뜻을 함께해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현재 바이낸스 가입 코드 [ CSB3DKYQ ]로 4분이 가입해주셨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시장은 기회의 장인만큼 꼭 의미있는 수익 거두셨으면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코인 정보와 소식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배너를 누르시면 바이낸스 가입으로 이동합니다.

 


선물 거래에 대한 과도한 어그로

 

선물 거래가 큰 부를 안겨준다며,각종 수익인증글과 함께 어그로성 글들이 자주 출현하고 있다.

물론 저 수익인증이 누군가의 진짜 수익일 수 있겠지만, 정작 글을 올리는 사람들의 수익은 아니라는 것. 광고성 블로거들의 행패나 다름 없기에 저러한 영양가 없는 글들은 그저 무시하기 바란다.

 

 바이낸스 가입하기

 

 

 


바이낸스 바로가기(수수료 할인 링크)

▲ 선물 10% 현물 20% 할인 혜택이 담겼다.


이곳이 그 유명한 바이낸스라는 거래소다. 전세계 거래소 중 일 BTC 거래량 1위(50조) 평균 유동성 또한 가장 활발한 업계 최고 코인 거래소다.

선물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해야만 한다. 위 링크로 가입하자. 이메일과 비밀번호만 있으면 끝난다.

 

 

 

계정을 등록했다면, 2FA 인증을 받아야 한다. 다른 사람이 내 계정에 함부로 접근하지 못하도록 해킹을 방지하는 수단이자 일종의 본인 인증 시스템인 셈이다.

 

우측 상단 사람모양처럼 생긴 아이콘을 눌러 내 계정 페이지에 들어간 뒤 좌측 메뉴 보안을 들어가준다.

 

 

 

2FA 인증에는 4개의 항목이 존재한다. 보안 키는 일종의 실물 보안카드(OTP)의 개념이기 때문에 큰 금액을 거래소에 두지 않을 예정이라면 무시해도 좋다.

 

필수적으로 거쳐야 하는 인증은 아래 3가지다. 구글 인증, SMS 인증, 이메일 주소

 

구글 인증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OTP를 검색하면 나오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대부분의 거래소들이 해당 어플을 인증 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보안 문제는 큰 이변이 있지 않은 이상 안전하다고 볼 수 있겠다.

 

안내되는 순서에 따라서 OTP를 생성해준다. 보통 QR 코드를 인증하라고 안내가 나올 것. 바이낸스 구글 OTP를 등록하고 6자리 숫자를 입력하면 된다.

 

SMS 인증

 

우리들이 흔히 알고 있는 핸드폰 인증 문자 메세지다. 마찬가지로 인증 절차를 거쳐서 6자리를 입력해준다.

 

이메일 인증

 

 

가입 시 입력했던 이메일이 인증 수단이 된다. 앞으로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면서 입금, 출금, 청산 등 각종 알림을 받게 되는 창구다.

 

 

바이낸스 거래소 입금하기

 

우리들이 마치 인터넷뱅킹에서 다른 계좌로 돈을 이체하듯이 코인도 전송(이체)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국내 거래소(업비트, 빗썸 등)의 코인을 구매해서 바이낸스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다.

 

 

 

먼저 어떤 코인을 보내야 하는지를 정해야 한다. 비트코인을 옮겨도 좋고 이더리움을 옮겨도 좋다.

 

필자는 보통 리플 혹은 트론을 옮기곤 한다. 전송 속도가 빠르고, 바이낸스 거래소와 업비트 거래소 시세가 그리 많이 차이가 되지 않을때 이용한다.

 

 

바이낸스 우측 상단 지갑 > 법정화폐 및 현물로 들어가준다.

 

 

XRP를 검색해준 뒤 입금 항목으로 들어간다. 우측을 보면 자신의 XRP 입금 주소와 XRP Tag 두가지 항목이 있을 것. 옆에 작은 아이콘을 선택해 복사한다.

 

 

이후 업비트 출금주소와 데스티네이션태그에 그대로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XRP는 출금 주소와 데스티네이션태그 두가지 항목이 모두 필요하기 때문에 각각 복사해서 붙여넣고 출금을 신청해주면 된다.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옮길때 소요되는 시간은 2분 내지는 3분정도로 매우 빠르다. 보시는 것 처럼 리플이 바이낸스 거래소에 입금 완료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바이낸스 알림창에도 입금이 확인되었다는 알림이 온다.

 

이제 입금이 완료된 코인을 선물 거래에 사용되는 테더(USDT)로 교환 해줘야 한다. 가장 우측에 전환을 눌러준다.

 

*테더는 달러와 1:1로 대응하는 가상화폐(스테이블 코인)이다.

 

 

 

 

거의 다 왔다. 이제 바이낸스 거래소 좌측 상단의 파생상품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선물 거래 페이지로 이동해준다. USDT로 교환했으니 USD-M 선물로 들어가준다.

 

 

선물 페이지에 진입한 뒤 우측 아래 자산 탭에서 전송을 눌러준다.

 

 

앞서 교환한 USDT를 선물 계좌로 전송하는 기능이다.

 

USDT는 현물 계좌인 상태에서 전환을 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선물 전용 계좌로 전송을 해야 한다. 전송은 수수료가 일절 없다. 보유한 수량만큼 전송을 해주면 총알 장전은 끝.

 

 

이후에 좌측 상단의 레버지리를 조정해 내가 감내 할 수 있을 정도의 레버리지를 잘 활용하면 된다.

 

 

끝으로..

 

 

시범삼아 옮겨본 18만원 상당의 리플이 22만원의 가치가 됐다.... 여러모로 선물은 독사과 같은 매력이 있는 것 같다. 선물거래 입문자들을 위한 방법들을 상세히 기술해봤는데, 혹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있다면 아래 댓글 부탁한다.

 

▲ 해당 배너는 현물 20% 선물 10% 인플루언서 전용 할인 링크가 담겼다.

 

그리고 바이낸스 인플루언서 전용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고자 한다면, 위 링크로 가입을 꼭 권유해본다. 선물 단타로 발생하는 수수료(펀딩비)를 아껴보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