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재테크 I 코인

WRX 포함 바이낸스 인도코인 추천 3종! 수십배 상승 가능할까?

반응형

3월 15일 뉴스

 

 

4월 1일 뉴스

 

 

 

불과 한 달만에 벌어진 일입니다. 계속해서 비트코인, 가상화폐를 부정해오던 인도 정부가 돌연 비트코인 공시를 의무화 하면서 사실상 제도권 편입, 정책 선회로 입장을 바꿔버렸습니다.

2017년 당시 법무부 장관에 위치한 박상기가 상기의 난을 일으켰을 때와 유사합니다. 코인계에서 '정부가 세력'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이 아니지요.

 

 

공교롭게도 인도의 가상화폐 금지법이 추진되던 3월 15일 비트코인이 7% 하락한 단기 조정세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난 지금 한화 8천만원을 목전에 두고 있다는 놀라운사실.

인도의 코인 시장의 비중을 무시할 수는 없는 수준이라는 사실을 이때 많은 사람들이 깨닫게 됐죠.

 

인도 제도권 편입 기대? 수직 상승하는 인도 관련 코인들

 

 

어마어마한 인구수(13억 9,340만 9,033명)를 보유하고 있는 인도에서 많은 사람들이 팔지 않고, 가상화폐를 모으게 될 것이라는 전망들이 쏟아져나오면서 인도 관련 알트코인들이 일제히 급상승하는 엄청난 광경이 눈앞에 펼쳐졌습니다.

인도 코인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WRX(와지르엑스) 코인들을 비롯해 현재 주목받고 있는 인도 테마 코인들을 아래 정리해봤습니다.

 


WRX(와지르엑스) $1.62달러

 

 

이번 인도 코인 이슈에 가장 큰 수혜를 받게 된 코인 WRX(와지르엑스)코인입니다. 인도 최대 거래소인 와지르엑스에서 발행한 일명 '거래소코인'으로 한달간 35루피(한화 525원)에서 400루피(한화 6000원)까지 1200%가량 상승했습니다.

 

 

 

 

인도 가상화폐에 대한 이슈도 있었지만, 상승 내막에는 바이낸스 USDT 마켓에서 WRX를 거래 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는 분석들도 나오고 있는데요.

바이낸스 주봉 차트를 보면, 1달러 이상 매물대가 있었던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인도 코인 시장의 잠재력과 현재 코인 시장이 불마켓임을 고려한다면, 10달러까지도 충분히 내다볼 수 있었던 상황인 셈이죠.

 

 

와지르엑스의 상장가격은 22원

 

바이낸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코인

바이낸스는 주기적으로 거래소 코인들의 투자를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거 와지르엑스도 바이낸스가 블록체인 포 인디아 펀드를 조성해 아낌없는 투자를 지원했었죠.

 

 

Binance and WazirX announce USD 50M ‘Blockchain for India’ Fund to foster the growth of the Indian startup ecosystem | Binan

Binance and WazirX announce USD 50M ‘Blockchain for India’ Fund to foster the growth of the Indian startup ecosystem 2020-3-16 Binance, the global blockchain company behind the world’s largest digital asset exchange by trading volume and users, and W

www.binance.com

게다가 현재는 바이낸스가 와지르엑스를 인수한 상태이기 때문에 BNB<->WRX의 교류가 앞으로도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볼 수 있겠습니다.

 

 

WRX(와지르엑스) 구매하러가기 링크

▲ 바이낸스 영구적 수수료 할인 20%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주봉상 여전히 조정 단계에 접어든 상태이기 때문에 가급적 2$-3$ 박스권이 형성되면 진입 타이밍을 잡아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인도 시장 규제에 관련한 이슈들이 언제든지 터져나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유심히 움직임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POND(말린프로토콜) $0.09달러

 

최근 알트코인 투자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코인이죠. 바이낸스 IEO로 진행된 매틱 네트워크가 인도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되었는데, 이 프로젝트 첫번째로 선정된 것이 바로 말린 프로토콜입니다.

 

 

매틱 네트워크

 

말린 프로토콜

최저점인 0.1달러에서 현재 가격이 2배 상승한 0.2달러 부근에 머무르고 있는데요. 상장 직후 펌핑도 없었으며, 아직까지는 신생코인이기 때문에 시장에서 가치가 제대로 형성되지 않은 듯 보입니다.

 

 

 

바이낸스의 이노베이션 구역에 포함되어 있는 코인이며, 최근 큰 폭의 상승을 그렸던 #니어프로토콜 의 위임자이자 검증자로 참여해 주목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Binance Labs, Electric Capital, ArringtonXRP, Fenbushi의 레이어0 블록체인 확장에도 지속적으로 업무를 추진해오고 있죠.

 

 

 

말린 플로우민트에서는 POND 코인을 활용해 코스모스, 팬텀, 니어, 아이리스넷, 메틱, 니어, 폴카닷 스테이킹 및 채굴이 가능합니다.

 

POND(말린) 구매하러가기 링크

▲ 바이낸스 영구적 수수료 할인 20%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OKO(토코크립토) $1.9

 

최근 바이낸스에서 성공적인 런치패드를 기록한 코인이죠. 인도네시아 거래소를 대표하는 코인이며, 상장 직후 3$를 유지해오다 최근 2$까지 가격이 떨어졌습니다.

 

인도에 퍼져나가고 있는 코인 열풍이 인도네시아에 닿게 될지는 사실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만, 인도 못지 않게 인구수가 상당한 국가(전세계 인구수 4위-2억 7천만명)중 하나로 성장 잠재력이 무시 못할 수준이라는 분석도 적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마저도 와지르엑스와 유사한 TOKO 거래소

 

 

아직까지 신생 코인이나 다름 없기 때문에 현재 가격이 적정 수준인지에 대해서는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세일 가격이 0.1달러였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지금 가격도 높아 보이는군요.

앞으로 토코크립토 거래소가 TKO를 어떻게 가치 상승을 실현시켜 나갈 예정인지 구체적인 사업 목표가 공개되면 천천히 관심 가져볼 예정입니다.

 

TKO(토코크립토) 구매하러가기 링크

▲ 바이낸스 영구적 수수료 할인 20%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Create a free account | Binance

Register an account with Binance today

accounts.binanc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