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재테크 I 코인

투자 전 참고하면 좋은 코인 관련 사이트 정리(2021 최신판)

반응형

 

코인 시장에 투자를 하다보면, 참고할만한 이렇다 할 데이터들이 부족한 경우가 종종 생기기 마련입니다. 주식처럼 알짜배기 정보들을 제공해주는 웹사이트들이 훨씬 적어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코린이분들을 비롯해 비트코인 시장에 트레이딩을 하는 분들을 위해 비트코인 투자 사이트를 정리해봤습니다.

 


 

 

 투자의 귀재, 워뇨띠 포지션 보는법-SIGBTC

 

 

선물 거래를 이용하면서 최근 제가 부쩍 많이 참고하고 있는 사이트 중 하납니다. 시그비트는 개인의 홍보를 목적으로 개설된 웹사이트이지만, 크립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연동 기능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어 참고하기가 좋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그리고 리플의 펀딩 비율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며, 선물거래 롱/숏 비율과 도미넌스를 일괄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기능 중 하나는 실시간으로 체결되는 고래들의 롱/숏 거래대금인데요. 실제 매매 참고 비중이 크지는 않습니다만, 바이낸스 거래소만 주력으로 사용하는 입장에서 다수의 거래소 실시간 거래대금 확인이 손쉬워지는 측면이 있습니다.

 

 

 

그리고 시그비트의 핵심은 글로벌 TOP 3 트레이더의 포지셔닝을 빠르게 업데이트 받아볼 수 있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워뇨띠의 실시간 포지션을 확인하기는 어렵지만 최근 그가 진입한 시점 그리고 바라보는 추세의 방향 정도를 참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매매에 일정 부분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워뇨띠 실시간 포지션은 어떤 사이트에서도 제공하지 못합니다. 본인이 방송을 켜서 실시간으로 송출하지 않는 이상은 모르니, 워뇨띠 포지션이 궁금하신 분들은 앞으로 시그비트를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그비트 : 워뇨띠 포지션, 실시간 고래 입출금/체결, 매수 매도 시그널

No.1 비트코인 선물/현물 정보 사이트

sigbtc.pro

 


 

 

 그레이스케일 자산 운용 포트폴리오 보는법 - BYBT

 

미국 최대 암호자산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의 일별 업데이트를 체크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가상화폐 데이터를 수집하고 제공해주는 bybt라는 곳이며, 그나마 안정적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코인 종목/리스트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보유 종목뿐만 아니라 현재 비트코인 매집 정도와 락업이 해제되는 일정을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기에 유용합니다.

 

 

Grayscale Bitcoin Trust-Grayscale BTC Trust-Grayscale Bitcoin Trust Chart-Bybt

Join the world's largest crypto exchange

www.bybt.com

 

 

 비트코인 차트 확인법- 바이낸스 거래소

 

전세계 크립토 트레이더들에게 있어서 바이낸스는 기본 중에 기본에 가깝습니다. 코인마켓캡에서도 거래소 순위 1위로 등재 되어 있으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 거래량이 압도적으로 높은 거래소라고 볼 수 있죠.

 

 

참고로 하루 바이낸스에서 거래되는 금액만 무려 92조원에 달합니다. 비트코인 229개에 해당하는 압도적인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워뇨띠를 비롯해 네임드 트레이더들도 기본적으로 참고하는 것이 바이낸스의 BTC 차트입니다. 특히 스캘핑 기법을 사용해 매매에 임하시는 분들은 BTCUSDT/무기한 선물 차트를 참고하는 편입니다.

 

 

'업비트 차트를 보면 되는데 굳이 바이낸스를 봐야 하나요?'라는 궁금증이 생기실텐데요. 업비트를 비롯한 국내 거래소들은 모두 해외 거래소의 시세를 따라갑니다. 호가창만 보셔도 비슷한 금액을 사고 파는 장면을 한번쯤은 목격을 하셨을텐데요.

 

해외 거래소의 시세를 따라가기 위해 업비트에서 봇 프로그램을 돌립니다. 시세 차익이 나지 않도록 말이죠. 그런데도 국내 거래소에는 김치 프리미엄이 끼고, 평균적인 해외 거래소 코인들보다 가격이 비싸집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업비트VS바이낸스 굳이 추천하자면 이걸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거래소는 잘 알려졌다시피 '업비트'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인터페이...

blog.naver.com

 

 

▲김프/업비트 봇 관련 참고할만한 글

김치 프리미엄으로 피해를 보지 않기 위함도 있고, 선물 거래시 시세차익으로 발생하는 매매 손실의 우려가 있어 가급적 바이낸스 차트를 함께 겸해서 트레이딩을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물 선물 수수료 영구적 20% 할인

 

 코인 유통량, 시총 확인 방법 - 코인마켓캡

 

 

 

코인마켓캡은 2017년 코인 불마켓 이전부터 코인의 유통 공급량과 수요, 시가총액 등의 데이터를 제공해주었던 고마운 사이트 중 하납니다. 현재는 앞서 설명드렸던 바이낸스가 인수한 상태이죠.

코마캡에서는 주로 시가총액 1위권부터 100위권까지의 코인 정보들을 주로 참고합니다. 지금처럼 업비트가 상폐 시즌을 거치고 있는 상태라면 더더욱 참고해야 할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100위권 밖의 코인들이 바로 내일 아침 어떤 일이 벌어질지 쉽사리 예측하기가 어렵기 때문이기도 하죠.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한 요즘 시기에 코인 투자를 진행하고 계신다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암호화폐 가격, 차트 및 시가총액 | CoinMarketCap

시가총액 기준 상위 암호화폐 가격과 차트. 비트코인 및 수천 개의 알트코인의 현재 및 과거 정보에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coinmarketca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