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의 모든것/재테크 I 코인

월드코인 AI 소라 동영상 관련주 60만원 앱테크 에어드랍 받는 방법

반응형

제목은 어그로가 아니고 말 그대로!

오픈 AI CEO 샘 알트먼이 공개한 AI 소라가 경제, IT 전반에 걸쳐 핫 이슈 키워드 중 하나입니다.

 

텍스트 몇자로 동영상을 만들어내는 AI 기술 '소라'.

퀄리티를 보니 어딘가 어색해보여도

완전한 고화질 동영상을 생성해내서

영상 관련 업종의 관계자들이

식은땀을 흘리고 있다는 후문이 전해집니다.

 

 AI 관련 종목들 죄다 떡상중..

 

 

2024년 제대로 된 먹거리를 찾고 있던 이들이 AI로 몰려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AI 소라 동영상 공개로 관련 종목들이 모두 상승 중인데,

 

AI 묻은 코인
IOTXARKMWLDAINFPQNA3 AI 등

 

그 중심에는 대표적으로 월드코인(WLD)이 있습니다. 소라 동영상 공개 시점부터 180% 상승하고 있는 중.

'호재나 연관주로 가격 올라가는게 뭐 그리 대수냐' 라고 하실 수 있지만,

에어드랍 코인이라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에어드랍 : 특정 조건을 수행해 생태계에 기여하면, 해당 프로젝트의 자산을 무상으로 지급. 쉽게 말해 무상증자와 유사

 

 

놀랍게도 전 월드코인이 처음 창시되고 나서 월드코인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뒀습니다.

이후 한참 시간이 흐르고 나서야 홍채 인식을 통해 월드코인 에어드랍에 참여했죠.

왜 이제야 했지 싶을 정도로 매 달 돈을 받고 있습니다.

한 번 인증을 해놓으면, 총 60만원 가치(WLD 시세 반영)의 현금을 나눠서 수령할 수 있어요.

만약, 저처럼 월드코인 에어드랍을 진행하지 않은 분들은 지금처럼 거대하게 시세를 주면 가치가 상승해 더 많은 에어드랍을 받으실 수 있으니, 꼭 다녀와보시길 추천 드려요. 예상대로라면 70만원까지는 상승할 것 같고, 이렇게 되면 1명당 총 받게 되는 가치는 1 아이패드 미니급은 됩니다.

 

세상이 흉흉한데 왠 공짜돈?

 

챗GPT 그리고 월드코인 창시자 샘 알트먼은 월드코인을 준비하면서 'AI로 인해 실직한 인간들을 위한 기초 자산을 지급하는 개념'에서 출발한 프로젝트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소라 AI 동영상 프로젝트만 봐도 가까운 미래에 AI로 대체될 인력들이 적지 않음을 시사합니다.

월드코인이 이러한 사람들을 위한 기초 자산으로 준비된 프로젝트인데, 여전히 현재가 아닌 미래에나 가능한 이야기이며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기는 합니다만..

AI가 발전하는 속도를 이제는 무시할 수 없는 노릇이니, 궤변이라고 보기에도 참 모호한 실정입니다. 지금은 이렇게 복잡한 문제를 우리가 생각한다기보다 간단하게 코인 앱테크 개념으로 접근한다면, 부담이 덜하실 겁니다.

 

월드코인 에어드랍 가입방법

 

 

먼저 해당 링크를 통해 월드코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줍니다.

 

다운로드 받으신 후 톱니바퀴-초대코드를 입력할 수 있는 란에

XHDDMKU 를 입력해주세요.

 

 

2월 25일까지로 되어 있지만, 1년 365일 언제든지 초대 입력을 통해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월드코인 다운로드 링크

구글플레이 / 앱스토어

 

간단한 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Orb를 인증하라는 안내가 나올 텐데요.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Orb 찾기로 들어가 현재 내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Orb를 찾아줍니다.

가까운 곳에 위치해 계시면 네이버에 해당 지점 검색후 위치 확인해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월드코인 오브(Orb) 설치 위치
하이드미플리즈
홍제동하이드미플리즈
을지로라운지엑스
마포라운지엑스
여의도 IFC
에헤야서울 용산
더 와인 콜렉티브
션즈피자
★유니콘 브릿지
★스페이스 결

 

전 위 9개 장소 중 무려 두 군데를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방문 계획이 있는 분들을 위해 아래 방문 후기를 전해드릴까 합니다.

 

먼저 역삼 쪽에 볼일이 있다가 유니콘브릿지를 방문했습니다.

사람이 붐비지 않으면 방문 예약 없이도 오브 인증만 하면 되기 때문에 들렀는데, 하필 주말에 휴무이더군요.

유니콘브릿지는 주말 방문이 불가합니다...

평일에 가장 한가할 것 같은데, 역삼 근처면 유니콘브릿지 가시면 될 것 같고요.

 

유니콘브릿지에서 허탕치고 찾아간 곳은 홍대 근처에 위치한 스페이스결입니다.

홍대 번화가 부근 빌딩 11층에 위치한 예약제 레스토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보시면 분위기가 코인하고는 거리가 먼 일반적인 레스토랑 입니다.

잠시 뷰 감상 해주시고...

 

오브는 레스토랑 안쪽 장식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안쪽으로 들어와 상주하고 계신 직원분께 오브 인증을 말씀드리니, 친절하게 안내를 도와주셨는데요.

월드코인에서 파견된 직원이 아닌 스페이스결 직원분이라 괜히 죄송했습니다만..

이미 스페이스결을 방문해 오브 인증을 찾는 분들이 많았는지 안내나 가이드가 자연스러우셨습니다.

 

이렇게 생긴 것이 오브입니다. 처음 출시된 1세대 오브보다 조금 더 세련됐네요. 기기가 한 번 교체됐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긴 합니다.

어쨌든, 어플 내 QR 코드를 활성화 해주신 다음 앞에 있는 오브 기기에 인증. 이후 홍채 인식을 진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1인당 3분 내지는 5분 정도로 간단합니다.

 

※홍채 인식 때문에 거부감을 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계정 금지를 위한 방법이기도 하고, 샘 알트먼은 인간과 AI를 구분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소개하는데요.

홍채 팔이(?)라며, 이 점을 꺼리는 분들도 있으니 거부감 없으신 분들만 진행하시기 바래요.

 

 

이렇게 홍채 인식으로 월드코인 에어드랍 자격을 획득하면, 월드코인 어플리케이션에서 '보조금' 항목으로 코인을 지급 받습니다.

최초 1회 10개. 그리고 2주마다 한 번씩 3개의 월드코인을 신청할 수 있고, 보조금 신청 후 코인은 개인에게 할당된 지갑으로 입금이 됩니다.

현금화 과정도 살짝 보여드리자면,

 

 

월드코인 어플리케이션 내 매도 기능이 있습니다.

월드코인을 어플 내에서 USDC로 교환한 뒤 달러로 가지고 있는 방법도 있고요.

 

 

매도를 하지 않고 월드코인이 상장된 거래소(바이비트, 바이낸스 등)로 전송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옵티미즘 네트워크로 전송 할 수 있고, 수수료는 0원이라 내 돈이 들어갈 일이 1도 없습니다.

 

월드코인 어플에서 USDC로 전환-바이빗으로 USDC 송금-USDC로 트론 구매-업비트로 트론 전송

이렇게도 현금화가 가능하다는 점..

진작에 할걸 그랬다..

2023년 초 에어드랍 되는 걸로 굉장히 시끌시끌할때 가입만 해놨다가 최근 불장 전에 유입되어서 에어드랍을 부랴부랴 해놨었는데, 매달 1치킨 이상 현금 흐름이 생기니까 재밌더라구요.

 

 

월드코인 에어드랍 '진작에 할껄껄껄'

저라면 지금 당장 어플리케이션 설치한 다음 ORB 설치된 곳에 온가족 동원해서 갔다올 것 같아요. -끝-

 

반응형